[Tip] 원격 접속 Tool 추천 - mRemoteNG

728x90
반응형

 

서버와 관련된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서버를 관리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때 마다 IP 주소와 암호를 모두 기억하면서 접속하기에는 한계가 있는데요. 

팀원끼리 같은 툴을 사용하도록 맞춘 다음에 서로 설정 파일을 공유해서 사용하면, 원만하게 서버 PC를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mRemoteNG 라는 툴을 추천합니다. 

 

 


1. mRemoteNG 툴 다운로드

해당 프로그램은 아래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mremoteng.org/download

 

Download

The next generation of mRemote, open source, tabbed, multi-protocol, remote connections manager.

mremoteng.org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안정화된 버전을 다운 받으시려면 Stable 영역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2. 설치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 하듯이 Next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 실행 화면입니다.

 


3. 설정

설정은 기본적인 설정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원격 데스크톱만 연결되는 것이 아닌, Linux 환경의 ssh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왼쪽 메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새 연결" 이라는 메뉴가 보여집니다. 

폴더로 구분하실 예정이면 "새 폴더" 를 이용해서 폴더를 먼저 구분하셔도 됩니다.

 

 

 

 

집 PC 라는 이름의 Windows 연결을 셋팅합니다. 

호스트 이름 / IP, 사용자 이름, 암호 정도만 입력하면, 윈도우 기반의  PC의 원격 시스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PC의 경우는 RDP 프로토콜을 사용하며, 포트 변경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3389 포트를 이용합니다. 

리눅스의 경우는 SSH 버전 2 프로토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셋팅이 끝나면, 아래화면 처럼 우측에 윈도우 PC의 원격으로 접속한 화면이 보여집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