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윈도우 10 - 연결 프로그램 초기화 및 항상 물어보기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이 명확한 파일들은, 연결 프로그램을 등록한 뒤 실행시키기도 하지만, 

여러 Tool로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은 굳이 연결 시켜놓지 않고

파일을 실행시킬때마다 물어보도록 설정을 하곤 합니다. 

 

의도치 않게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다면, 아래 작업을 통해서 항상 물어보는 상태로 변경하여 사용합니다. 

여기서는 torrent 파일을 이용해서 예제를 작성하였습니다.

 


 

연결 프로그램 변경

1. 연결 프로그램을 초기화 하려는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해당 속성에 들어가게 되면, 연결 프로그램이 uTorrent 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제 3의 프로그램 파일로 바꾸는 것이 핵심입니다.

 

 

연결 프로그램의 변경 버튼을 누르면, 

우측의 연결 프로그램이 보이게 되는데요. 

아래늬 추가 앱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와 같이 프로그램이 확장되며, 다른 앱을 찾을 수 있는 버튼이 하단에 보이게 됩니다.

 

 

이때, 아무파일이나 복사하여 확장자를 전혀 실행 할 수 없는 파일로 만들어 놓습니다. 

저는 txt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빈파일.dd 확장자가 붙은 파일을 만들어 놨습니다. 

그리고 연결 프로그램에 해당 파일을 연결해 줍니다.

※    꼭 확장자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빈파일.dd 파일로 연결해 주면, 위와 같이 연결 프로그램이 변경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항상 물어보기 상태로 변경

이제 연결된 빈파일.dd 파일을 삭제 해주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 시켰을 경우, 항상 어떤 프로그램으로 실행시킬지를 물어보게 됩니다.

 

 

torrent 로 예제를 만들었지만, 사진 파일이라던지, 동영상 파일의 경우 다양한 Tool 이 존재 한다면, 

위 방식으로 파일을 실행시킬 때마다 물어보는 것도 효율적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