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윈도우 10 - 원격 데스크톱 연결 사용

728x90
반응형

 

컴퓨터 관련한 직업 종사자들, 그중에서도 서버와 관련된 업무를 진행하시는 분들 이외에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하는 직군이 많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나마 컴퓨터에 대해서 조금 지식이 있으신 분들은 사용하실테데, 혹시나 어려움을 갖고 계신분이 있을 수 있어서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원격 데스크톱 설정 방법

 

 

1. 시스템 설정을 이용한 접근

시작버튼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 윈도우키 + X ] 를 선택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의 왼쪽에 원격 데스크톱 메뉴를 클릭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활성화를 끔 -> 켬 상태로 변경해주면, 아래화면 처럼 활성화 여부를 물어봅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2. 내 PC 속성을 이용한 접근

바탕화면에 내 PC 아이콘이 보이시는 분들은, 바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속성 메뉴로 접근하면 되지만, 

안보이시는 분들은 내 PC를 검색해서 접근하셔도 됩니다. 

 

 

시스템 창에 왼쪽 메뉴에 보면 원격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합니다. 

 

 

상단에 원격 탭을 클릭하면, 원격 지원에 대해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선택해 줍니다.

 


3. 제어판을 통한 접근

제어판에 접속한뒤, 시스템 및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당 메뉴에 접근하시면, 시스템 탭에 원격 액세스 허용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 클릭시, 2번 절차가 보여집니다.

 

 


 

원격 데스크톱 사용 방법

키보드로 [ 윈도우키 + R ] 을 선택 하거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검색하시면, 각각 아래의 화면이 보여집니다.

실행 메뉴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의 프로그램 이름인 mstsc 를 바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에서, 접속하려는 컴퓨터 이름 혹은 IP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 간혹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되면, 위에 연결 허용 관련해서 다시 한번 체크해주세요.

 

 

IP 주소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격 증명을 입력하는 메뉴가 보여지며, 

아이디 및 암호를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연결 시에는, 아래와 같이 인증서 오류 화면이 보이는데, 신경쓰지 말고 예(Y) 버튼을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728x90